꿈과 현실은 다르다...

Gossip/2005 2005/05/02 11:48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는 바였으니 말로 표현할수 있는 방법이 그리 없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잠깐 틀었던 "꿈을 펼처라"라는 프로에서 모 도전자가 이런말을 했다.

"꿈은 꿈이야.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이지. 하지만 말이야. 이건 현실이야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굶어 죽거든!"

그렇다. 우린 꿈을 꾸고 희망을 갖고 산다.
하지만 지금당장의 의식주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불가능한것이다.
난 어떠하였는가..
의식주도 해결하지 못하면서 꿈만 키우지는 않았는가~!!
세상의 현실을 너무 무시 하고 살지는 않았는가 하는 생각을 한번 해본다..

내 나이 24살.. 현실과 동떨어진 꿈과 이상만을 쫓을 수 있는 나이가 이제는 아닌듯 하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
top

Trackback Address :: http://unizard.cafe24.com/tt/trackback/58

  1. 17년뒤 주인장 2022/06/13 13:23 PERMALINKMODIFY/DELETE REPLY

    남들이 보기에 조금은 거창하고 형이상학적이었던 너의 그런 성향은 결국 너가 꿈꾸던 곳으로 안내했단다. 시간의 문제인거 같아. 마음 속으로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 지는데, 사람마다 꿈이 이루어지는 시점이 다르다는 것. 그런데 사람들은 그 시점이 보이지 않을 경우, 포기하고 말지.

    2022년을 기점으로 17년뒤의 나는 다시 이 글을 돌아볼 때 어떤 생각이 들까? 나만의 개똥 철학을 나의 자녀에게 이야기 해줄 수 있을 정도로 여전히 확신에 차 있을까?

Write a comment